울릉군마크 : CI(City Identity)

- 서로 마주하다, 울릉
- '울릉'은 획 하나만 다를 뿐 두 글자를 뒤집으면 대칭을 이루는 형상으로 함께 마주하여 올곧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울릉의 비전을 담았습니다. 고유한 울릉의 가치와 미래로 성장하고 번영해 나가는 미래의 울릉이 마주하고 있음을 표현한 디자인입니다.
군목·군화·군조·군어
- 군목
- 후박(厚朴)나무
- 군화
- 동백꽃
- 군조
- 흑비둘기(Wood pigeon)
- 군어
- 오징어
도시캐릭터

- 오기동이와 해호랑
- 오기동이와 해호랑은 울릉도를 홍보하는 캐릭터 상징물로써 울릉도의 특산물인 오징어와 호박을 소재로 디자인 되었으며 신비의 섬 울릉도를 탐험하는 호기심 많은 아기오징어와 호박을 표현하였다.
도시브랜드 : BI(Brand Identity)

- 에메랄드 울릉도
- 울릉도 지형의 특징을 활용한 디자인의 심벌마크로 울릉도 최고봉인 성인봉을 기준으로 나뉘는 오각형 형태, 섬 모습을 표현하였다. 청정한 바다빛깔, 고유한 자생식물로 가득한 울릉도만의 색채를 에메랄드 컬러로 나타냈으며 가공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에메랄드 보물(보석)을 심볼로 활용하여 울릉도를 함축적으로 표현하였다.
- 담당부서 : 기획감사실
- 담당자 : 기획법무팀
- 전화번호 : 054-790-6065
- 최종수정일 : 2025-05-19